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935
- 상근이는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떠드는 문제를 수학 문제로 해결
- 학생들을 진정시키기 위해 칠판에 수학 문제를 써주고, 아이들에게 조용히 이 문제를 풀게 함
- 학생들이 문제를 금방 풀고 다시 떠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, 숫자를 매우 크게 함
- 아직 초등학교이기 때문에, 학생들은 덧셈과 곱셈만 배웠음
- 또, 아직 10의 제곱꼴을 제외한 다른 수는 학교에서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, 선생님이 써주는 수는 모두 10의 제곱 형태
- 쉬는 시간까지 문제를 푸는 것을 막기 위해서, 선생님이 써주는 숫자는 최대 100자리
- 칠판에 쓰여 있는 문제가 주어졌을 때, 결과를 구하기
- 입력
- 첫째 줄에 양의 정수 A가 주어짐
- 둘째 줄에 연산자 + 또는 *가 주어짐
- 셋째 줄에 양의 정수 B가 주어짐
- A와 B는 모두 10의 제곱 형태이고, 길이는 최대 100자리
- 출력
- 첫째 줄에 결과를 출력
- 결과는 A+B 또는 A*B이며, 입력에서 주어지는 연산자에 의해 결정
- 시간 제한: 1초
- 메모리 제한: 128 MB
"""
입출력 예시)
(예제 입력 1)
1000
*
100
-> 100000
(예제 입력 2)
10000
+
10
-> 10010
(예제 입력 3)
10
+
1000
-> 1010
(예제 입력 4)
1
*
1000
-> 1000
"""
## 의사코드 ##
# 연산자 + 또는 *가 주어짐
# if question[1] == '+':
# print(int(question[0]) + int(question[2]))
# else:
# print(int(question[0]) * int(question[2]))
통과한 코드
question = []
for _ in range(3):
question.append(input())
if question[1] == '+':
print(int(question[0]) + int(question[2]))
else:
print(int(question[0]) * int(question[2]))